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H2플라이 HY4, 수소 연료전지로 깨끗하게 하늘을 날고 싶은 항공기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기후 위기가 커짐에 따라 환경 문제에 관심을 갖는 이들이 늘고 있고 이런 대중의 관심을 발판 삼아 친환경 이동수단에 대한 연구와 실증화에 애쓰는 기업도 많아지고 있는데요. 이번에 소개할 슈투트가르트 소재 항공기용 수소 연료전지 개발 업체 H2플라이(H2FLY)가 선보인 4인용 수소 연료전지 항공기 HY4입니다.

 

수소 연료전지로 더 깨끗하게 하늘을 날 준비 중인 H2플라이 HY4


HY4는 수소 연료전지를 이용해 하늘을 나는 비행기로 이번에 지상 2.1km 이상 높이까지 날아올랐는데 이게 세계 최초라고 하더군요. 수소 연료전지를 사용하는 만큼 내부에 탑재한 연료전지에서 수소와 산소를 반응시켜 전기를 얻고 물만 배출하는 식이라서 이산화탄소 등의 배출이 없다는 게 다른 무엇보다 이런 수소 연료전지 이동수단의 장점인데...

 


그 외에도 엔진 대신 모터가 돌아 저소음이고 일반 전지를 쓰는 것보다 장거리 비행에 유리하고, 지상에서 수소를 재충전하는 시간도 짧다는 장점이 있다고 하더군요. 전기차와 수소 연료전기차의 관계랑 비슷하죠. H2FLY의 비전이 더 대형 항공기로까지 물 흐르듯 확장되어갈지는 지켜봐야겠지만, 하늘 위도 가능한 깨끗하게 이용하겠다는 인간의 노력이 좋은 성과를 내주길 바라봅니다.

 


 

H2FLY realizes hydrogen-powered zero-emission aviation. Made in Stuttgart, GER.

At H2FLY, we solve the challenge of emission free flight by realizing hydrogen-electric aviation.

www.h2fly.de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