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은 사람들에게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단순히 귀를 즐겁게 하는 것만이 아니라 감정을 고조시키거나 저조하게 만들기도 하고 신체에도 영향을 주곤 하는데요. 그렇다 보니 꼭 어떤 목적을 위해 음악을 듣는 건 아니지만, 일상에서 음악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아마 이 글을 읽으시는 분도 음악과 함께하는 삶을 살고 계실 텐데요.
요즘은 MP3 파일도 잘 안 듣고 스트리밍을 하다 보니 앨범을 사는 일이 없어졌지만, 지금도 자기가 좋아하는 아이돌의 흥행을 위해 1장이 아니라 수십 장씩 앨범을 사는 이들이 있긴 하더라고요.@_@^ 그런데 여기 언급된 가수들은 그런 최근의 흐름과는 무관하게 활동한 이들입니다. 음악 역사상 가장 많은 앨범을 판 이들이라서 요즘과는 다르게 소비되고 지지받은 이들이거든요.
businessinsider의 자료를 바탕으로 StatsPanda가 정리한 이 인포그래픽에는 역대 가장 많은 앨범을 판매한 뮤지션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예상대로(?) 1위는 전설의 밴드 비틀즈(The Beatles), 그 뒤를 컨트리 가수인 가스 브룩스(Garth Brooks), 락큰롤의 제왕 앨비스 프레슬리(Elvis Presley), 이글스(Eagles), 레드 제플린(Led Zeppelin), 마이클 잭슨(Michael Jackson), 빌리 조엘(Billy Joel), 엘튼 존(Elton John), AC/DC, 핑크 플로이드(Pink Floyd)가 뒤따르고 있는데... 판매량 자체도 엄청나지만, 팀이든 솔로든 모두 남자 가수라는 것도 이채롭네요. 모두 여심을 저격한 가수는 아닐 터인데...ㅎㅎ 더 자세한 순위가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통해 비즈니스 인사이더에 방문해 보세요.
The 50 best-selling music artists of all time
This surprising list of best-selling music artists by all-time US album sales finds that Eminem has surpassed Whitney Houston and Fleetwood Mac.
www.businessinsider.com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