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에서 비치는 멋진 풍경을 볼 때 예전과는 확연히 다른 시선으로 볼 수 있는 건 드론의 덕일 겁니다. 그전에도 항공 촬영이 없는 건 아니었지만, 비용 등의 문제로 사람의 눈높이가 아닌 하늘 위에서 시원스러운 풍경을 담는 게 많아진 건 드론의 보급이 큰 역할을 한 건데요.
이렇게 촬영에서 드론이 차지하는 몫이 커지면서 점점 고사양의 드론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방송이나 영화 같은 전문 촬영 시장을 노린 제품들 얘긴데, 드론 시장을 리드하는 DJI가 전문 영화 제작자를 위해 내놨다는 DJI 인스파이어 3(DJI Inspire 3)는 그 정점에 선 제품이랄 수 있을 듯합니다.
인스파이어 3에는 FPV 카메라 외에도 35mm 풀프레임 8K 짐벌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는데요. 8K의 높은 해상도롤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건 물론 저조도에서도 고퀄리티의 영상을 얻을 수 있도록 듀얼 네이티브 ISO와 14스탑 이상의 다이내믹 레인지를 지원합니다. 시네마DNG(CinemaDNG)와 애플 프로Res RAW(Apple ProRes RAW) 등의 다양한 포맷을 지원하고요.
정확한 비행경로 운항과 비행 안정성을 제공하기 위한 51개의 센서와 전방향 탐지 기능도 제공하고, 4280mAh 용량의 인텔리전트 배터리를 이용해 최대 28분의 비행시간과 더 유연한 비행은 물론 최대 시속 94km의 빠른 비행 속도를 자랑한다고 하는데요. 전문가용답게 1500만 원이라는 만만찮은 가격에서 시작하지만, 방송이나 영화 쪽에선 관심을 가지지 않을까 싶네요. 저는 그냥 얘로 찍은 영상을 나중에 구경만 하는 걸로.ㅎㅎ
DJI Inspire 3 - Master the Unseen - DJI
DJI Inspire 3는 풀 프레임 8K 이미지 시스템, 틸트 부스트 & 360° 팬 듀얼 구성, O3 Pro 동영상 전송을 사용한 듀얼 제어, 센티미터급 RTK 포지셔닝과 웨이포인트 프로, 1/1.8” 초광각 나이트 비전 FPV 카
www.dji.com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