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아 콘셉트 EV9, 지속가능성을 고려한 첫 대형 SUV 전기차 콘셉트

본문

반응형

현대자동차가 대형 SUV 전기차 콘셉트 세븐을 발표한 시점에 기아자동차 역시 대형 SUV 전기차 콘셉트 더 기아 콘셉트 EV9(The Kia Concept EV9)을 발표했습니다. 현대차와 닮은 듯 다르게 준비하고 있는 전기차 시대의 대형 SUV의 청사진을 제시한거죠.

 

기아차가 준비한 첫 대형 SUV 전기차 콘셉트, 더 기아 콘셉트 EV9

 


EV6 등에 이어 기아의 전기차 라인에 추가될 EV9은 현대차와 함께 사용하는 E-GMP 플랫폼 기반의 모델로 외관은 기아 전기차의 아이덴티티인 디지털 타이거 페이스를 전면에 적용하고 바다를 닮은 색상을 입힌 모습은 어딘지 덩치가 커진 소울 같다는 느낌도 드는데요.

 

 

반응형


자율주행 기술과 함께 더 심플해진 조작부에는 27인치의 시원스런 디스플레이가 적용되고 달리거나 정차한 상황에 따라 시트 방향을 바꿀 수 있는 실내. 그리고 지속가능성을 고려한 소재 선택 등 커가는 환경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반영할 콘셉트인 셈인데요. 멀리에 있는 콘셉트가 아닌 머잖아 출시될 것 같은 모습의 기아 콘셉트 EV9의 상용화는 그들의 비전대로 완성될까요?

 


 

기아, 첫 대형 전동화 SUV 콘셉트카 ‘더 기아 콘셉트 EV9’ 공개

- 기아, EV6 이어 전기차 라인업에 추가될 EV9의 콘셉트 모델 공개 - 콘셉트 EV9 통해 자율주행 기술 고도화 시대에 선보일 전동화 SUV 특징 예고 - E-GMP 기반 콘셉트 EV9, ‘오퍼짓 유나이티드’ 반영

news.hmgjournal.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