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화테크윈, 얼굴을 인식하고 분석하는 AI NVR을 더해 보안 솔루션 체인 전체에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하다...

N* Tech/Device

by 라디오키즈 2021. 2. 9. 22:00

본문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여기에서 해보세요.
반응형

CCTV가 보급되기 시작하면서 범죄 관련 뉴스가 전해질 때 예전보다 빠르게 범인이 잡히고 있다는 느낌을 받곤 합니다. 뉴스에서도 CCTV에 잡힌 범인의 모습이 나오고 그 범인의 동선을 어떻게 추적하고 있다는 식의 이야기가 나오다 보니 사건이 발생하면 직접 발로 뛰어야 했던 경찰의 노곤함이 조금은 줄어들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드는데... 앞으론 더 똑똑한 CCTV를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인공지능 기술로 차량, 실내 적정 인원 관리는 물론 얼굴 인식까지 하는 보안 솔루션...


한화테크윈이 인텔(intel)과 함께 AI 기술을 적용한 인공지능 영상저장장치(AI NVR)을 출시했거든요. 이번에 한화테크윈이 내놓은 영상저장장치는 얼굴 인식이 가능해서 범인의 얼굴을 분석해 정확하게 추적할 수 있게 될 것 같더라고요. 기존에 한화테크윈이 내놨던 AI CCTV에서도 차량과 인물 분석, 마스크 착용 감지, 실내 적정 인원 관리 같은 게 가능했는데 이번에 얼굴 인식까지 추가하면서 CCTV부터 저장 장치를 거쳐 관제 프로그램으로 이어지는 영상 보안 체인의 모든 단계에 AI 기술이 적용된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하게 된 거죠. 한화테크윈이 선보인 영상저장장치를 이용하면 10만 개 이상의 얼굴 정보를 저장하고 분석해 구분할 수 있다고 하던데요.

 


비단 사건 현장에서 범인을 추적하는 게 아니라도 우리 삶을 안전하고 윤택하게 만들어주는데 AI 기술을 활용하는 건 메가 트렌드가 되고 있으니 그 한쪽에서 한화테크윈이 연구하고 제품화한 기술들이 좋은 성과를 내면 좋겠네요. 이런 기술은 양날의 검과 같아서 개인 프라이버시의 반대편에 서 있는 경우가 있지만, 범죄 수사 외에도 코로나 19 팬데믹 확진자 추적 같은 곳에서 효과적인 수단이 될 수 있으니 잘 활용되면 좋겠습니다. 아마 기업이나 정부, 관공서 등에서 특히 관심을 가지지 않을까 싶은데 양날의 검이라면 더 나은 세상을 위해 더 잘 드는 검이 되어주면 좋겠다는 바람과 함께 글을 마무리합니다.


 

한화테크윈 - 대한민국 CCTV NO1

기술을 넘어 혁신이 되다

www.hanwha-security.com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