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이 카메라 시장에 폭탄을 터트린 후에도 소수의 마니아 사이에서 지지를 받고 있는 제품이 폴라로이드로 대표되는 즉석카메라가 아닐까 싶은데요. 디지털 시대에서도 아날로그의 감성을 품은 덕분에 비싼 출력 비용에도 불구하고 순간을 담은 단 한 장의 이미지라는 차별성을 보여준 덕분이겠죠. 확장성은 제한적이지만, 감성을 자극하는 건 물론 나름의 가치가 분명했으니.
그런데 이런 전통적인 가치에 즉석 카메라를 만드는 후지필름(FUJIFILM)이 변화를 주고 싶었나 봅니다. 그들이 지난해에 선보인 인스탁스 팔(INSTAX Pal)은 인스탁스 이름을 달고는 있지만, 즉석카메라의 본질이랄 수 있는 직접 출력을 지원하지 않거든요. 대신 아주 작은 크기로 키링에도 달 수 있을 정도의 크기로 언제든 휴대하고 다닐 수 있게 만들었는데... 사실상 즉석카메라가 아닌 소형 디지털카메라가 된거죠.
후지필름 Instax Pal Mini 키링캠 인스탁스 팔 미니 포토프린터 연동 카메라
COUPANG
www.coupang.com
아주 작은 크기의 카메라이다 보니 가방에 달고 다닐 수도 있는데 액세서리 느낌을 강조하기 위해 디자인도 피스타치오 그린, 파우더 핑크, 라벤더 블루, 젬 블랙, 밀키 화이트를 선택해서 색상까지 취향을 가득 담은 모습이네요. 인스탁스 팔로는 최대 50장까지 이미지를 찍을 수 있고 스마트폰으로 옮겨 보관하거나 인스탁스 링크 등 스마트폰용 프린터 등을 통해 출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무리 봐도 과거의 즉석 카메라 감성보다는 디지털카메라 감성이 가득해서 이미 스마트폰이 있는 사용자들에겐 관심 밖의 아이템이 될 수도 있을 거 같은데 매달고 다니는 이 작은 카메라는 홀로서기에 성공할 수 있을까요? 즉석카메라의 감성은 없지만, 초소형 디지털카메라라는 또 다른 감성을 입고 있으니 어쩌면 가능할지도 모르죠.
INSTAX Pal™ | FUJIFILM
INSTAX 시리즈 최초의 손바닥 크기 카메라 INSTAX Pal™ 소개!INSTAX Pal™ 디지털 카메라는 어디든 휴대할 수 있을 만큼 작으며, 한 손으로 셔터를 작동할 수 있어서 완벽한 사진을 찍는 데 쉽게 집중할
instax.com
후지필름 Instax Pal Mini 키링캠 인스탁스 팔 미니 포토프린터 연동 카메라
COUPANG
www.coupang.com
댓글 영역
라디오키즈님의
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주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응원 댓글을 써보세요. 블로거에게 지급되는 응원금은 새로운 창작의 큰 힘이 됩니다.
응원 댓글은 만 14세 이상 카카오계정 이용자라면 누구나 편하게 작성, 결제할 수 있습니다.
글 본문, 댓글 목록 등을 통해 응원한 팬과 응원 댓글, 응원금을 강조해 보여줍니다.
응원금은 앱에서는 인앱결제, 웹에서는 카카오페이 및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