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팬데믹 시기에 가장 많이 팔린 제품 중 하나를 꼽으라면 웹캠도 빠지지 않을 겁니다. 재택근무가 폭발적으로 근무하게 그에 따라 화상회의가 폭증하면서 가정에서 쓸 PC를 새로 구입하는 경우도 많았지만, 웹캠만 구입하는 경우가 많았으니까요. 코로나19가 엔데믹으로 향하면서 최근엔 다시 수요가 줄어들고 있겠지만, 그런 상황에서도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려는 웹캠이 있는데요.
스위스의 로지텍(logitech)이 만든 로지텍 리치(logitech Reach)라는 제품입니다. 로지텍 스트리밍캠의 개선 버전이랄 수 있는 제품인데 기본기는 스트리밍캠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모니터암처럼 웹캠을 위한 암을 달아 다양한 각도에서 영상을 담을 수 있게 디자인했죠. 화상회의 같이 전통적인 용도로도 쓸 수 있지만, 실시간 스트리밍이나 교육 목적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게 한 거죠.
동영상 촬영은 1080P/60fps을 지원하니 4K 촬영이 일상인 시대에선 아쉽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그만큼 효율적으로 동영상을 담아내며 수평과 수직 이동이 가능하니 기존과는 다른 관점으로 웹캠을 사용할 수 있을 텐데요. 가볍게 실시간 스트리밍을 하는 분들에겐 괜찮은 옵션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아직 구체적인 판매 시점이나 가격 등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기존 웹캠에 암 하나만 달아도 사용성이 확 늘어날 듯해서 은근히 기대감을 갖게 되네요.^^
Logitech Reach, The Most Flexible Presentation & Streaming Camera
Meet Reach, the 2-in-1 full HD webcam and an overhead camera that seamlessly fits into your home, school, or office setup.
reachcamera.logi.com
댓글 영역
라디오키즈님의
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주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응원 댓글을 써보세요. 블로거에게 지급되는 응원금은 새로운 창작의 큰 힘이 됩니다.
응원 댓글은 만 14세 이상 카카오계정 이용자라면 누구나 편하게 작성, 결제할 수 있습니다.
글 본문, 댓글 목록 등을 통해 응원한 팬과 응원 댓글, 응원금을 강조해 보여줍니다.
응원금은 앱에서는 인앱결제, 웹에서는 카카오페이 및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