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도 자전거를 타는 인구가 늘어나고 있지만, 정말 자전거를 많이 타는 건 유럽 쪽이죠. 그렇게 일상에서 자전거를 타고 다니다 보니 이용빈도 만큼 관련 사고 역시 종종 발생할 텐데요. 자전거를 탈 때 착용하는 안전장치라고 하면 헬멧 정도이다 보니 예상보다 큰 사고가 나면 피해를 입는 경우도 적지 않겠죠.
사고 상황에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프랑스의 인&모션(In&Motion)이 선보인 백팩 스탠 에어백(STAN AIRBAG)은 불시에 작동하는 에어백을 내장한 독특한 가방입니다. 이 가방에는 0.1초 만에 전개되는 에어백이 내장되어 있어 머리, 등, 가슴과 목 등을 보호할 수 있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기존의 헬멧보다 더 폭넓게 신체를 보호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는 건데요.
이런 보호 기능 외에 이 스탠 백팩은 사고가 발생했을 때 GPS 정보와 함께 긴급 전화를 구조팀에 자동으로 거는 기능도 내장되어 있다고 합니다. 제대로 활용하려면 전용 앱을 통해 스마트폰과 스탠 백팩을 연결해야 하지만, 위기상황에서 사용자를 구하는데 도움이 된다면 꼭 이용해야겠죠. 물론 이 백팩은 에어백만 있는 건 아닙니다. 노트북이나 스마트폰, 책 등 일반적인 백팩이 그렇듯 짐을 담을 공간도 있으니까요. 일상에선 백팩으로 위기상황에선 자전거 라이더를 위한 에어백으로. 괜찮아 보이지 않나요?^^
STAN AIRBAG | In&motion
Stan, le seul airbag intégré dans un sac à dos capable de protéger aussi la tête des cyclistes.
stan.inemotion.com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