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홍수 위험이 가장 높은 나라? 한국은? by VISUALCAPITALIST.com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지난 8월 초에는 강남이 폭우로 큰 피해를 입었고 태풍 힌남노와 함께 찾아든 폭우는 포항을 할퀴고 지나갔습니다. 이번에도 피해를 이야기하면서 몇십 년 만에 백 년 만에 최대 등의 수십 년 역사상 최대라는 안타까운 수식어들이 붙었는데요. 기후 위협이 커지면서 예년과 다른 기후를 점점 피부로 느끼고 있는 요즘인데요. 지구 전체에서 일어나는 변화인 만큼 각 지역이 혹독한 재해를 겪고 있고 특히 얼마 전엔 파키스탄이 기록적인 폭우로 큰 홍수를 경험했는데요. 기후 위협이 커질수록 홍수를 겪을 위험도 높아질 거라 걱정이 되네요.

 

전 세계에서 가장 홍수 위험이 높은 나라는 어디일까?


그런 와중에 발견한 나라별 홍수 위험 예측. nature communications에 소개된 자료를 바탕으로 VISUAL CAPITALIST가 정리한 이 자료는 전 세계 각국의 홍수 위험성을 국가별, 인구별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자료엔 각국의 인구 대비 홍수를 겪을 인구 비율이 높은 건 네덜란드, 방글라데시, 베트남, 이집트, 미얀마 등이 꼽혔고, 비율이 아니라 홍수를 겪을 인구를 직접 비교할 경우엔 중국, 인도, 방글라데시, 인도네시아, 파키스탄 등이 홍수 위험이 큰 나라로 꼽혔는데요. 우리나라는 수치가 직접적으로 표시되지는 않았지만, 중국이나 일본보다는 다소 적은 16~25% 이내로 예측됐지만, 예상치 못한 폭우와 태풍이 일상이 되면 우리 역시 지금보다 홍수를 피하는 게 더 어려워지겠죠. 부디 그럴 일이 없었으면 좋겠지만, 이대로 환경 문제가 지속된다면 우리의 미래는 홍수보다 더한 재앙에 빠져들지나 않을까 걱정이네요.

 


 

Mapped: Countries With the Highest Flood Risk

Recent floods in Pakistan have affected more than 33 million people. Where is the risk of flooding highest around the world?

www.visualcapitalist.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