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00~2020년의 미국 증오 범죄 현황 by VISUALCAPITALIST.com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지금은 덜하지만, 과거 적극적인 이민 정책을 펼친 덕분에 다양한 인종이 함께 살게 됐고 인종의 용광로라 불리고 있는 미국. 문제는 그런 상황에 경제력과 군사력 등은 세계 1위지만, 풍요함을 이야기하기엔 극심한 빈부격차와 다양한 내부 갈등이 상존하고 있다는 건데요. 물론 아직은 그런 상황에서도 굳건히 세계를 이끄는 것처럼 보이지만, 시시때때로 불거지는 뉴스를 보고 있으면 과거 어느 때보다 미국 내부의 문제가 많이 불거지는 요즘이 아닌가 싶은데요.

 

2000년부터 2020년까지 일어난 미국의 증오 범죄 통계


VISUAL CAPITALIST가 미국 법무부의 자료를 바탕으로 정리한 이 자료는 2000년부터 2020년까지 보고된 다양한 증오 범죄의 통계를 분석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인종, 피부색, 종교, 출신국가, 성적 취향, 성별, 성 정체성 등을 핑계로 범죄자들이 증오 범죄를 벌여온 횟수를 연도별로 종류별로 구분해 둔 건데요. 미국에서 일어난 증오 범죄의 대부분은 인종이나 민족과 관련된 이유로 촉발됐고 그 뒤로 종교, 성적 취향 등이 따르더군요. 어떤 이유든 결국 범죄자들의 그릇된 신념에서 나온 변명일 뿐이지만,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부쩍 늘어난 아시안에 대한 공격이 걱정스럽네요. 2020년 이후에는 코로나19를 핑계로 더 많아졌을 거라 현재는 어떨지도 걱정이 되고요.=_=;;

 


 

Visualizing Two Decades of Reported Hate Crimes in the U.S.

Hate crimes across the U.S. have been on the rise since 2014. Here's a look at the most common types of offenses over the years.

www.visualcapitalist.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