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닛산 이포스 라멘 카운터, 라면을 싣고 가게를 달리는(?) 월면차 기술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달에서 달리는 자동차를 흔히 월면차라고 하는데 중력과 표면 상태도 다른 지구에서 달리는 것과는 다르겠죠. 안정적으로 달리기 위해선 좀 더 특별한 기술이 필요할 테고요. 일본의 우주항공 연구개발기구 작사(JAXA)와 일본 자동차 메이커 닛산(Nissan)이 개발한 이포스(e-4ORCE) AWD 시스템도 그중 하나인데요. 전륜과 후륜의 전기 모터를 정밀 제어해 다양한 노면 상태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는 이 기술이... 일본 라멘 가게(?)로 전해졌습니다.

 

월면차 기술을 라멘 가게 테이블 위로~ 닛산 이포스 라멘 카운터

 


닛산의 차세대 건기차인 아리야(ARIYA)에 탑재될 기술이 라멘 가게에 어떤 모습으로 적용됐을까 했더니 라멘을 주문하면 주문한 라멘을 손님 앞에 배달하는 라면 배달차에 이포스 기술을 적용했다고 하더라고요. 닛산 이포스 라멘 카운터(Nissan e-4ORCE Ramen Counter)라는 그럴듯한 이름을 갖고 있는 이 전기차는 자신들의 기술을 과시할 목적의 마케팅용이 분명하지만, 어딘지 귀엽지 않나요? 물론 실용성을 논하기 시작하면 고개를 갸웃하게 하는 진도구 같은 제품 같지만, 일본 감성(?) 같기도 하고요. 닛산이 국내에서 철수했으니 이 라멘 카운터는 물론 닛산 아리야도 국내 출시될 가능성은 제로에 수렴하지만, 그냥 귀엽게 보고 넘기셔요.ㅎ

 


 

NISSAN丨e-4ORCE RAMEN Counter

The "e-4ORCE RAMEN Counter" was inspired by the new "e-4ORCE" technology used in the Nissan ARIYA.

www2.nissan.co.jp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