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피링크 아처 AXE200 옴니, 휙~ 안테나가 움직이는 무선 공유기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 집안에서 무선 네트워크로 연결되는 기기가 늘어나면서 아마 집에 유무선 공유기가 없는 분은 그리 많지 않으실 겁니다. 하다못해 IPTV만 보려고 해도 인터넷은 필수고 거기에 통신사가 제공하던 자기가 사서 쓰건 공유기가 물려 있는 건 아주 익숙한 풍경이 됐는데요. 보통의 공유기는 얼마나 신호가 강하냐 와이파이 6E 등 최신 기술을 지원하냐 정도로 평가하지만, 티피링크(TP-Link)가 재밌는 무선공유기를 선보였습니다.

 

최적의 속도와 커버리지를 만들기 위해 움직이는 무선 공유기


아처 AXE200 옴니(Archer AXE200 Omni)라는 이름의 이 무선 공유기는 2.4GHz, 5GHz, 6GHz 등의 세 가지 무선 대역을 통해 와이파이 6E라는 최신 무선 네트워크 표준을 지원합니다. 최대 10Gbps 속도를 제공한다는 것도 흥미롭고요. 허나 그보다 더 이 제품이 흥미로운 건 안테나가 움직인다는 거네요. 무선 공유기를 쓰고 계시다면 2개부터 6개 등 여러 개의 안테나를 가지고 있는 제품을 쓰고 계실 텐데 보통은 손으로 안테나 방향을 조절하는 수동 방식인데 이 녀석은 자동으로 4개의 안테나가 움직인다고 하더라고요. 현재 쓰고 있는 기기의 위치를 분석해 최적의 속도를 내도록 안테나가 움직인다는 건데... 뭔가 신기방기 하지 않나요? 정말 효용이 있느냐 그런 부분 때문에 고장이 잦거나 한 문제가 생기는 건 아닐까 하는 걱정이 들기도 하지만, 재미는 있을 것 같은데 가격이 500달러(61만 원 정도)나 된다고 해서 제가 사진 않을 것 같네요.=_=;; 비싸요.

 


 

AXE11000 Tri-Band Wi-Fi 6E Router

A next-gen router with robotic antennas that supercharge signals to targeted locations.

www.tp-link.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