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낫플라(NOTPLA)... 생분해성 물질로 만들어 4~6주면 저절로 사라진다는 플라스틱을 대체할 새로운 포장재...

본문

반응형

일회용 포장재를 비롯한 플라스틱 폐기물 문제는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피부로 느끼고 계실 겁니다. 배달음식 한 번 주문하고 나면 생기는 엄청난 폐기물을 보고 있자면 이 많은 플라스틱이 어디로 가고 또 얼마나 오랫동안 존재하며 우리 환경을 파괴하게 될지 우려가 커지는 건데요. 수십에서 수백 년이 지나도 분해되어 자연으로 돌아가지 않는다는 공포와 작게 부서져 미세 플라스틱이 된 후 우리 건강을 위협할 거라는 우려가 공존하는 요즘.

 

쓰고 버리면 생분해되어 사라진다는 친환경 포장재, 낫플라...

 


플라스틱을 대신하기 위한 친환경 포장재들이 등장하고 있는데요. '우린 플라스틱이 아니'라며 낫플라(NOTPLA)라는 브랜드로 사업 중인 스타트업이 만든 포장재도 그중 하나입니다. 그들이 만든 낫플라는 해초와 식물을 원료로 해서 만든 생분해성 물질로 음료나 식재료를 포장하는 데 활용할 수 있는데요. 낫플라 포장재를 쓴 후 그냥 버려도 4~6주 안에 자연 속으로 분해되어 사라지며 먹고 싶다면 직접 식용할 수도 있다고 하더군요. 기존의 포장재를 완전히 대체하기엔 내구성 등 아직 개선해야 할 부분이 있다고 하지만, 좀 더 개량되어 플라스틱 포장재 지옥에 살고 있는 인류를 구원하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We make packaging disappear

Spread the love

www.notpla.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