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에탄 프랑크의 루프 바이크... 독특한 모습의 루프형 프레임과 현대적인 편의성으로 무장한 도심용 자전거...
인류가 발명한 가장 효율적인 이동수단이라는 자전거는 전기차 시대에도 존재감을 드러내며 도심 안에서 사람들의 빠른 이동을 돕고 있습니다. 시대에 변화에 맞춰 전기 자전거도 많이 등장하고 있지만, 아직 클래식한 자전거들 역시 조금씩 발전해가며 라이더들을 유혹하고 있는데요.
프랑스의 산업 디자이너 가에탄 프랑크(Gaëtan Francq)가 선보인 자전거 루프(LOOP)는 다른 무엇보다 독특한 프레임 디자인으로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루프는 보통 직선으로 마감되기 마련인 프레임에 커다란 루프 모양을 넣어 독특한 스타일을 완성하고 있는데요.
26인치 바퀴와 강력한 브레이크 시스템이라는 윌우드(Wilwood)를 전면에 내세우고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독특한 프레임 디자인이 가장 흥미로운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핸들바에 속도계는 물론 GPS 기능도 제공하고 스마트폰 연동을 위한 블루투스 기능도 제공해 클래식한 사용성에 요즘의 편의성도 잘 녹여낸 듯한 모습인데, 도심용 자전거로 꽤 멋스러운 모습 아닌가요?
FRANCQ Design Studio
The Loop will livenup the genetic code of the city bike as we know them. As a main feature its curved frame is coiling up around the saddle tube. A stuctural and asymmetrical component that gives the bike its special look. Gaëtan FRANCQ | Industrial Desi
en.gaetanfrancq.com
댓글 영역
라디오키즈님의
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주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응원 댓글을 써보세요. 블로거에게 지급되는 응원금은 새로운 창작의 큰 힘이 됩니다.
응원 댓글은 만 14세 이상 카카오계정 이용자라면 누구나 편하게 작성, 결제할 수 있습니다.
글 본문, 댓글 목록 등을 통해 응원한 팬과 응원 댓글, 응원금을 강조해 보여줍니다.
응원금은 앱에서는 인앱결제, 웹에서는 카카오페이 및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