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군가는 일을 하는 게 즐거운 것을 넘어 그걸 통해 자아를 찾는다고 까지 말하지만, 상당수의 사람들은 일이 마냥 즐겁지는 않을 겁니다. 어쩌면 먹고살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일을 한다고 말하는 사람이 더 많을지도 모르겠는데요. 문제는 후자뿐 아니라 전자일 경우라도 일이 꼬이기 시작하면 스트레스로 인해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아 지는 번아웃에 빠지게 된다는 거죠.
ALL SORTER가 소개한 이 인포그래픽은 일하면서 조용히 찾아올지 모를 번아웃의 징후 9가지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육체적이든 정신적이든 지치는 건 물론이고 일을 할 때 동기 부여가 안 되고 부쩍 집중력이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비관적인 분위기에 휩싸인 다거나 주변 대인 관계에서 어려움을 느낄 수도 있죠. 이 인포그래픽에는 해법이 담겨 있지 않지만, ALL SORTER는 충분히 수면을 취하라거나 일하다가 잠시 나무 등이 있는 녹지에서 몇 분간 휴식을 하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 수치가 낮아진다며 제안하고 있는데요. 운동을 하고 휴가를 떠나라는 이야기도 있는데... 부디 번아웃과 멀리 지금의 일을 좀 더 사랑할 수 있도록 관리 잘하시길 바랄게요. 먹고사는 게 참 중요한 건 맞지만, 번아웃으로 궁지에 몰리는 삶은 누구도 바라지 않는 것일 테니까요.
9 Warning Signs You're Burning Out At Work
Recruiting is a busy profession and it is important to avoid burning out - Allsorter.com looks after CV formatting to streamline the recruiting process.
blog.allsorter.com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