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볼타 트럭 볼타 제로... 2021년 런던 도심에서 파일럿 운행에 나서 짐을 실어 나를 16톤짜리 전기 트럭...

N* Tech/ECO

by 라디오키즈 2021. 8. 11. 06:00

본문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여기에서 해보세요.
반응형

친환경 바람과 함께 전 세계적으로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미 세단 등의 승용차 시장에선 다양한 모델이 쏟아져 나와 경쟁하고 있고요. 하지만, 상대적으로 작은 승용차와 달리 대형 트럭의 전기화는 늦어졌었는데요. 최근엔 트럭 같은 대형 상용차에도 전기 바람이 슬슬 불고 있더군요. 특히 빠르게 현재의 내연기관 자동차를 몰아내고자 하는 유럽 시장에서 그런 움직임이 눈에 띄는데요.

 

탄소 배출없이 도심을 누비며 짐을 나를 전기 트럭, 볼타 제로...

 

 


이번에 소개할 전기차는 스웨덴의 신생 기업인 볼타 트럭(VOLTA TRUCKS)이 선보이는 도심형 전기 트럭 볼타 제로(VOLTA ZERO)입니다. 아마도 배터리 등의 문제 때문에 원거리를 이동하기보다는 도시 안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디자인한 것 같은데요. 2022년에 영국에서 생산을 시작해서 그 해 안에 500대를 생산해 도심의 풍경을 조금씩 바꿔갈 거라고 하더군요.

 

 

반응형


16톤까지 짐을 실을 수 있는 볼타 제로는 150~200km 정도를 주행할 수 있어 먼거리를 커버하긴 어렵겠지만, 도심 안에서 택배 차량 등으로 이용하면 제법 경쟁력이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내년에 런던의 일부 지역에서 파일럿 운행을 시작할 거라고 하니 약점을 개선해가며 경쟁력을 높이게 될 텐데요. 볼보, 메르세데스 벤츠, 테슬라를 비롯해 다양한 기업이 준비 중일 전기 트럭 같은 상용차 시장에서의 전기차 경쟁에서 볼타 제로의 활약을 흥미롭게 지켜봐야겠네요.

 

 

반응형

 


 

Volta Trucks | On a journey to electrification, safety and sustainability

The Volta Zero is the first fully electric 16 tonne delivery vehicle. The Zero’s advanced electric drivetrain is at the heart of this purpose-built full electric commercial vehicle, designed for inner city freight distribution.

www.voltatrucks.com

 

반응형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21.08.11 06:13 신고
    전 승용차보다 상용차가 빨리 전부 전기 자동차 화 되는 것이
    더 좋겠다 싶습니다
    • 프로필 사진
      2021.08.12 10:30 신고
      전기 배터리로 트럭이나 버스 등을 커버하기엔 주행거리가 짧은 편이라서요. 이쪽은 수소연료전지차 쪽이 빨리 성장해서 맡아줘야 할 것 같더라고요. 멀리가는 건 수소, 가까운 건 전기차. 이런 식으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