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8년형 LG V30이 MWC 2018에서 보여줄 LG 스마트폰의 변화는... 공감형 AI와 기존 모델 지원 강화?!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LG전자 스마트폰에게 2018년은 남다른 해로 기억될 것 같습니다. 조직 변화와 함께 G, V 양두 체제로 달려오던 플래그십 라인의 정비를 비롯해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기대되니까요.


변신을 준비중인 2018년형 LG V30을 비롯한 신제품들... MWC 2018에서 보고 올게요~~


제일 처음 느끼게 될 변화는 이즘 열리는 세계 최대의 모바일 전시회 MWC에서 발표되곤 했던 G 시리즈의 출시가 뒤로 밀렸다는 겁니다. 그만큼 출시 시기도 미뤄지겠지만, LG전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G 시리즈의 경쟁력을 더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경쟁의 사이클을 조정하겠다는 쪽으로 출시 전략을 변경한 걸로 보입니다. 아예 G 브랜드가 없어질 거라는 소문도 있었으니 단순히 출시 시기의 변경 정도는 아니고 새로운 브랜드를 출시할 때만큼 큰 폭의 변화가 있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기대해 보고 싶은데 하드웨어는 이미 상향 평준화 상태라 쉽지 않을 거라는 게 걸리네요.



대신 MWC를 맡을 플래그십은 '2018년형'이란 낯선 접두사를 붙인 LG V30에게 돌아갔습니다. 년도 구분 대신 넘버링이 올라갔던 이전과는 또 다른 시도인데요. 2018년형 LG V30의 외형은 6인치 스마트폰 중 가장 얇고 가벼웠던 전작을 계승하고 내실을 다지는데 주력한 것 같네요. 그 내실의 포인트는 '공감형 AI'라고 하는데 LG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에 AI를 접목한 게 포인트.



카메라 쪽에는 비전 AI를 음성 인식과 관련해서는 음성 AI를 적용해 성능을 강화했다고 하는데 비전 AI는 피사체를 인식해 그 피사체를 찍을 때 최적의 결과물을 내줄 수 있는 촬영 모드를 추천할 뿐 아니라 카메라를 QR 코드에 가져다 대면 QR 코드를 분석해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식으로 스마트폰의 눈을 더 크고 영민하게 띄우도록 했더군요. 약점으로 지적됐던 저조도 상황을 고려해 저조도 촬영 모드를 추가해 기존보다 최대 2배까지 밝게 촬영할 수 있다고 하는데 어떤 결과물을 보여줄지 궁금하네요.



음성 인식을 도와줄 음성 AI의 경우 LG V30를 통해 첫선을 보였던 한국어 구글 어시스턴트에 전용 음성 명령어를 32개로 늘려서 더 다양한 상황에서 LG V30의 기능을 음성 만으로 조작할 수 있도록 했다고 하는데 음성으로 LG V30을 활용해오신 분이라면 더 편리하게 사용하시게 될 것 같네요. 참고로 아래를 열어보시면 구글 어시스턴트에 더해진 LG 특화 명령어 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기능들이 2018년형 LG V30에만 적용되는 게 아니라는 것도 긍정적인데요. 기존 모델에도 업데이트 등을 통해 지원할 계획이라니 다른 모델은 모르겠지만, 일단 LG V30을 쓰고 계시다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행복하게 기다리시면 될 것 같네요. 이렇게 기존 모델에 대해 더 챙기는 모습 역시 2018년을 기해 달라질 LG전자 스마트 디바이스의 흐름이길 기대하고 싶습니다.


[관련 링크: Social.LGE.co.kr]


PS. 제가 이번 MWC 2018에 다녀오게 됐습니다. 현장에서 바로 글을 작성하고 업데이트하는 게 쉽지는 않겠지만, 노력해 볼게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