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는 수많은 종류의 직업이 있습니다. 경제 규모가 커지고 성숙할수록 더 다양한 직업들이 태어나 존재하는데... 이런 직업의 종류나 인기도 다른 사회 모습과 마찬가지로 유행을 탑니다. 직업도 유행을 타냐고 하실 분도 계시겠지만, 기술의 발전과 사회적인 요구에 따라 특정 직업이 태어나서 성장하고 확산됐다가 인기를 잃고 사라져 간다는 걸 조금만 생각해 보시면 아실 거예요.
인기 직종으로는 사람이 몰리고 비인기 직종에선 사람이 빠져나가는 것. 그렇게 변해가는 흐름을 알 수 있다면 미래를 예측하는 조금은 도움이 되겠죠? VISUAL CAPTITALIST가 미국 노동통계국(BLS)의 자료를 바탕으로 정리한 이 인포그래픽을 소개하는 것도 그런 이유인데요. 이건 2021년부터 2031년까지의 미국의 산업별 고용 동향에 대한 예측 데이터입니다.
+, -가 표시되어 있지만, 일단 고용이 늘어나는 직종은 색이 채워져 있고 줄어드는 경우는 검게 칠해져 있으니 고용이 늘어날 직종과 줄어들 직종을 쉽게 구분하실 수 있을 텐데요. 늘어나는 분야는 놀이공원, 공연 등과 관련된 레저 관련 서비스, 개인이나 가족을 대상으로 한 의료, 여행 등과 관련된 전문 비즈니스 서비스 관련 직종들이었습니다. 반면 담배를 비롯한 제조업, 석탄 채굴 같은 광업 분야 등은 고용이 줄어들 걸로 예측됐고요.
우리나라와 미국은 경제 구조가 다르긴 하지만, 우리 역시 미국을 추종하면서 경제를 키워가고 있으니 그들의 변화를 참고해도 좋을 듯해서 슬쩍 소개해 봅니다. 참고해 보세요.^^
The Fastest Growing and Declining Industries in the U.S. (2021-2031P)
Key sectors in the U.S.—including Leisure and Health Social Services—are projected to be the fastest growing industries over the next decade.
www.visualcapitalist.com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