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닷지 차저 데이토나 SRT 콘셉트, 전기 머슬카의 시대를 열게 될까?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미국차 하면 픽업트럭이 바로 떠오르지만, 강력한 파워로 으르렁거리는 머슬카 역시 미국차의 아이콘 중 하나인데요. 스텔란티스(STELLANTIS) 산하의 닷지(DODGE)가 전기 머슬카 콘셉트를 공개했습니다. 그들이 생각하는 전기 머슬카의 미래는 닷지 차저 데이토나 SRT 콘셉트(Dodge Charger Daytona SRT Concept).

 

전기 머슬카 시대를 열겠다는 닷지 차저 데이토나 SRT 콘셉트

 


기존의 닷지 차저 데이토나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이라서 머슬카 특유의 묵직함을 보여주는 꽤 현실적인 느낌으로 보여주는 이번 콘셉트는 2024년 시장에 출시하는 걸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아직은 개괄적인 포인트와 외관만 공개됐고 구체적인 사양이 공개된 건 아니지만, 일단 새로운 800V 밴시(Banshee) 파워 트레인을 얹었는데 기존 SRT 헬켓의 엔진보다 더 강력하다고 하더군요.

 

 

반응형


흥미로운 건 머슬카 특유의 강력한 파워뿐 아니라 보통의 전기차가 엔진 대신 모터를 돌려 내연기관 차보다 조용한 것과 달리 머슬카 거친 숨소리를 최대한 낼 수 있도록 특허 출원까지 한 배기 시스템을 탑재했다는 점인데요. 혹자는 조용해서 전기차를 좋아할 수도 있지만, 그 소리를 잃기 싫어하는 드라이버를 위해 작은 부분 하나에서도 전기차로 옮겨가는 상황에서도 특유의 향수를 이어가겠다는 의지가 엿보이더군요. 전기 머슬카의 시대가 언제 열릴지 모르겠지만, 전기차 시장에서의 머슬카 역시 존재감을 유지할지 궁금해지네요.

 


 

Stellantis Media - Performance Made Us Do It: Dodge Charger Daytona SRT Concept Previews Brand’s Electrified Future

Dodge is taking a giant step forward on the performance brand’s road to an electrified future, revealing the Dodge Charger Daytona SRT, a perception-shattering concept that reimagines what a battery-electric vehicle (BEV) can be.

media.stellantisnorthamerica.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22.08.31 07:37 신고
    멋지긴 하네요 ㅎ
    한 번 운전해 보고 싶기는 합니다
  • 프로필 사진
    2022.08.31 08:47 신고
    오! 멋있네요.! 전기차도 정말 다양한 디자인이 나오는 것 같아 반갑네요,!
  • 프로필 사진
    2022.08.31 08:50 신고
    오 24년 출시 목표라니 얼마안남았네요!
    • 프로필 사진
      2022.08.31 15:24 신고
      상용 모델은 이와 다른 형태일 수 있지만, 곧 e머슬카의 시대는 열리지 않을까 싶네요.
  • 프로필 사진
    2022.09.01 02:44 신고
    닷지 차저 정말 멋진 모델인 것 같은데 전기차도 정말 멋있게 나왔네요!
    정말 저런 멋진 차 한 번 타보고 싶습니다!
    열심히 힘을 내야겠네요!
    항상 행복하시고 좋은 일들만 가득하시기 바랍니다!
  • 프로필 사진
    2022.09.02 10:30 신고
    신나는 금요일 오전입니다~ 벌써 하루의 반이 지나갔네요. 화이팅하시고 행복한 한 주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프로필 사진
    2022.09.07 11:08 신고
    저는 요즘 부쩍 중국 전기차에 관심이 생기던데요.
    출고 지연으로 차 하나 받는데 1년이 훌쩍 넘고 연식 변경 됐다고 차 값은 계속 오르는데 들리는 말로는 국내 출시 준비한다는 중국 전기차 스펙과 가격이 상당한 거 같아서요.
    • 프로필 사진
      2022.09.07 13:53 신고
      내수를 놓고 경쟁을 치열하게 하고 있어서 중국차들의 경쟁력이 낮지는 않을 텐데... 중국이라는 국가 브랜드가 주는 신뢰에 따라 선택은 달라질 거 같아요.ㅎ 담덕01님은 우호적이시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