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매직 리프 2, 전작의 실패를 딛고 AR 헤드셋의 성공 신화를 쓸까?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사물 위에 디지털 정보를 추가해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증강현실(AR)은 여전히 주목받고 있습니다. 우리 눈에 바로 디지털 정보를 투사할 수는 없으니 별도의 디스플레이가 필요하고 증강현실이 더 커지려면 안경이나 콘택트렌즈 정도로 이런 정보에 접할 수 있어야 하는데요. 시장 규모를 키우고 성공을 하기 위해 이런 제품을 만드는 회사들이 많습니다. 일찌감치 AR 시장에 뛰어든 매직 리프(Magic Leap)도 그런 플레이어 중에 하나인데 올 가을 매직 리프 2(Magic Leap 2)를 내놓겠다고 얼마 전 발표했더군요. 그럴듯한 청사진을 제시했지만, 막상 시장에 내놨던 전작이 그리 성공하지 못한 탓에 매직 리프 2에도 기대 못잖게 우려가 많은 상황인데요.

 

매직 리프 2, 몰입감 높은 AR 경험을 기업 고객에게 전할 수 있을까?

 


최대 70도의 시야각에 120Hz 주사율을 지원하고 양안에 각각 1440 x 1760 해상도를 가진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매직 리프 2는 경쟁 모델 대비 가벼운 260g의 무게를 자랑하는데요. 배터리와 프로세서 등을 별도의 본체에 넣은 덕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프로세서는 AMD 젠2 기반이고 메모리는 256GB, 1,260만 화소 RGB 카메라와 3개의 주변 카메라, 심도 카메라, 조도 센서, 4개의 시선 추적용 카메라 등을 탑재하고 있는데요. 당장 시장 개척이 쉽지 않은 일반 소비자 대신 기업용으로 포커스 하면서 이번 모델을 준비했더군요.

 

 

반응형


제품 구성은 기본 모델, 디벨로퍼 프로, 엔터프라이즈 등으로 급이 나뉘며 AR 전문가를 위한 기본 모델은 3,299달러(437만 원 정도), 관련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를 위한 디벨로퍼 프로는 4,099달러(543만 원 정도), 기업용 버전인 엔터프라이즈는 4,999달러(663만 원 정도)더군요. 여전히 매우 비싼 느낌인데 가격대에 비해 만족스럽다는 기업들의 평가가 나올지 궁금하네요. 전작이 사실상 실패한 상태라 이번엔 기대에 부응해야 할 텐데... 시장의 기대는 커지고, 매직 리프가 상전벽해급의 변화에 성공했을지는 지켜봐야 겠습니다.

 


 

Magic Leap 2 AR Headset Specs and Pricing

Magic Leap 2: The most immersive AR headset for business. Best-in-class resolution, up to 70º FOV, as light as a pair of headphones. Get it 9/30/22.

www.magicleap.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