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I 기반 이미지 생성기 달리 2(DALL-E 2)가 재해석한 명작 그림들?!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인공지능이 사람처럼 생각하고 사람처럼 세상에 없는 걸 창조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아직 논란이 많습니다. 그도 그럴게 현재의 인공지능은 머신 러닝 등을 통해 학습한 후 인간이 할 반복적인 작업을 돕는 수준에 그치고 있기 때문인데요. 그렇게 산업계에 더 영향을 끼치고 있는 인공지능이 최근엔 좀 더 창조적인 작업에서도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_@

 

인공지능 이미지 생성기가 흥미롭게 재해석한 거장의 명작들

 


사람이 내리를 자연어 명령을 바탕으로 그림을 그리는 등 기존의 투박한 인공지능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건데요. 아직은 인공지능이 만들어내는 이미지는 창조라기보다는 모방과 재해석에 가까운 보조적인 작업에 그치고 있지만, 오픈 AI(Open AI)가 만든 달리 2(DALL-E 2) 같은 AI 기반 이미지 생성기들이 점점 더 흥미로운 결과를 보여주고 있어 미래를 기대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이미지 생성기는 이미 여럿 존재하고 있고 계속되는 연구로 성장하고 있으니 머잖아 더 흥미로운 것들을 보여줄 수 있지 않을까요? 아래 이미지들은 달리 2가 페르메이르, 클림트, 쇠라 유명 화가의 화풍을 AI로 재해석해 만든 이미지들인데요. 예술 같은 창조적인 분야에서도 이런 AI 화가들이 활약할 날이 머지않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요하네스 페르메이르(Johannes Vermeer)의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Girl with a Pearl Earring)
구스타프 클림트(Gustav Klimt)의 키스(The Kiss)
조르주 쇠라(Georges Seurat)의 그랑자트 섬에서의 일요일 오후(A Sunday Afternoon on the Island of La Grande Jatte)


 

OpenAI

OpenAI is an AI research and deployment company. Our mission is to ensure that artificial general intelligence benefits all of humanity.

openai.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