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36년까지 각국의 경제력 순위 예측 by VISUALCAPITALIST.com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사이의 전쟁이 아니라도 세계 각국은 그에 준하는 치열한 전쟁을 경제라는 이름으로 펼치고 있습니다. 유한한 자원과 그걸 이용해 만든 물건과 서비스를 주고받으며 부를 축적하는 경쟁은 인류가 문명을 이룬 후 계속되고 있는데요. 오랜 시간에 걸쳐 세계 경제의 중심지는 유럽에서 북미로 최근엔 아시아 쪽으로 조금씩 이동하면서 세계 경제 지도를 새로 그려가고 있죠.

 

2036년까지 세계 경제 권력의 이동 예측, 대한민국은...


VISUAL CAPITALIST가 정리한 이 인포그래픽은 CEBR(Center for Economics and Business Research)의 자료를 바탕으로 각국의 경제력 순위, 그 변화를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2006년부터 2021년까지는 실제 각국의 GDP 데이터를 바탕으로 경제력 순위를 비교하고 있고 2026년, 2031년, 2036년까지의 GDP와 경제력 순위는 예측 데이터로 채워놓고 있습니다. 현재는 미국이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지만, 2031년엔 중국에 역전될 거라는 예측치가 눈에 띄는데요. 그 뒤에 인도가 올라설 거라는 것도 흥미롭습니다. 일본은 조금씩 내려앉아 5위를 지키고 인도네시아가 8위로 급상승할 거라는 예측치도 시선을 사로잡는데요.

이런 데이터가 있으면 늘 우리나라 순위가 어떻게 될지가 궁금해지는데... 세계 10위까지 올랐던 대한민국이 2036년엔 12위로 살짝 내려갈 거라는 예측이라서 살짝 슬퍼지네요. 하지만, 세계의 경제환경은 코로나19라는 큰 변곡점 말고도 다양한 변수에 따라 계속 변화할 테니 이 예측을 새로 쓸 수 있도록 슬기롭게 헤쳐나가길 바라봅니다. 꼭 우리나라가 세계 1위가 되어야 한다기보다는 순위는 낮아지더라도 전 국민이 더 행복하면 좋겠지만, 사실 경제 1위보다 모두 행복한 나라가 더 되기 어렵겠죠?^^;;

 


 

Visualizing the Coming Shift in Global Economic Power (2006-2036p)

Over the next decade, China is expected to surpass the U.S. in economic power, and India is primed to become the world's third-largest economy.

www.visualcapitalist.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