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고프로 히어로10 블랙 본즈, 카메라 없는 드론을 위한 FPV 액션캠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처음엔 군용으로 출발했지만, 지금은 드론이라고 하면 촬영용 드론이 자연스럽게 떠오를 정도로 드론은 하늘을 날며 다른 시선으로 세상을 담는 카메라라는 이미지가 강한데요. 실제로는 카메라가 없는 드론도 적지 않습니다. 그저 날리는 재미로 드론을 사용하는 이들도 있으니까요. 그런 사용자를 타깃으로 한 걸까요? 액션캠하면 떠오르는 고프로(GoPro)가 카메라 기능이 없는 일반 FPV(First-Person View) 드론에 장착할 수 있는 액션캠을 선보였습니다.

 

카메라 없이 나는 드론을 위한 카메라, 고프로 히어로10 블랙 본즈

 


히어로10 블랙 본즈(HERO10 Black Bones)라는 새 액션캠은 무게가 고작 54g 밖에 안 되는 경량 액션캠인데요. 이렇게 가벼울 수 있는 건 별도의 화면이 없고, 내장 배터리 없이 드론에서 전력을 끌어다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드론용이니 화면이야 원격으로 확인한다고 해도 비행 외에 촬영용 전력도 공급해야 하니 드론의 비행시간이 줄어들 거라는 건데요. 이런 구조적인 한계를 사용자들이 어떻게 받아들일지 궁금해지네요. 일단 기기적인 성능은 히어로 10 블랙과 같은 프로세서를 사용하고 있어서 5.3K/60fps, 4K/120fps, 2.7K/240fps 등으로 촬영할 수 있고 하이퍼스무스 4.0 안정화 기능을 제공합니다. 단독 사용이 아니라 드론용 애드온 카메라라서 어딘지 애매하게 느껴지는 히어로 10 블랙 본즈가 드론 사용자들에게 환영받을 수 있을지 궁금해지네요.@_@^ 심지어 출시 가격까지 648,000원(국내 환산가)으로 만만찮은 느낌이라 시장에 안착하기가 쉽지 않을 듯하지만요.

 

 

반응형

 


 

Bones - HERO10 Black FPV 드론 카메라 | GoPro

GoPro에서 Bones - HERO10 Black FPV 드론 카메라 쇼핑하기 무게가 54g인 초경량 FPV 설계의 최고급 HERO 카메라가 5.3K60 동영상 및 안정화를 제공합니다.

gopro.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