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1년 하면 떠오르는 몇 개의 기업 by VISUALCAPITALIST.com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이 여전한 상태라 2021년도 정상적인 해였다고 말하긴 조금 어려울 것 같은데요. 그럼에도 많은 사람과 기업들이 2021년을 더 특별한 해로 만들기 위해 노력했었죠. 그 노력이라는 게 늘 좋은 반응으로 돌아온 건 아니지만요. VISUAL CAPITAL이 정리한 이 인포그래픽에 언급된 회사들도 그렇게 2021년에 여러 이유로 주목받은 기업들인데요. 경제나 시사 혹은 국제 뉴스에 관심을 갖고 생활하셨다면 제법 친숙하게 느껴지실 회사일 지도 모르겠습니다.

 

틱톡, 메타, 테슬라, 화이자 등 2021년에 주목받은 기업 몇 곳


2021년을 정의하는 회사들로 꼽힌 회사 중 하나는 구글보다 잘 나간다는 부러움과 과도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어 위험하다는 우려가 공존하는 중국의 틱톡입니다. 트럼프 정부가 맹렬히 공격했지만, 바이든 정부들어서 공격을 꺾은 후 10억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면서 승승장구하고 있는 그들의 상황, 그리고 5억 건 이상의 계정 정보 누출을 비롯해 수익을 위해 알고리즘 활용 등에 문제를 보이며 미국에서 이미지가 바닥으로 떨어진 후 이름을 메타로 바꾼 페이스북의 상황도 표시되어 있습니다.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전기차 시장의 성장과 함께 흥행 가도를 달리면서도 일론 머스크와 얽힌 다양한 설화 때문에 대중의 반응까지 오르락내리락하는 테슬라도 언급되어 있는데요. 비트코인 결제 정책에 대한 혼선부터 자신의 보유 주식을 트위터로 팔지 말지 투표받기까지 했던 기인의 행보로 여전히 흔들거리는 테슬라. 백신과 치료제 등 코로나19와 최전선에서 싸우고 있는 화이자의 상황도 시선을 끕니다. 상대적으로 특정한 이들에게만 주목받았겠지만, 게임스탑 사태로 국내에서도 꽤 관심을 받았던 주식 투자 앱 로빈후드와 비트코인 등 디지털 가상 자산에 대한 관심과 함께 반짝 관심을 받은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베이스 등 2021년을 돌아보면 떠오르는 기업들이 소개되어 있는 건데요.

여러분이 2021년에 가장 관심있게 봤던 기업은 어디셨나요? 올해는 또 어떤 기업들이 우리의 입에 긍정적 혹은 부정적으로 오르내리게 될지 궁금해지네요.^^

 


 

The Companies that Defined 2021

In 2021, a handful of companies dominated the conversation and influenced society in both positive and negative ways.

www.visualcapitalist.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