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퀄컴 플라이트 RB5 5G 플랫폼, 5G와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한 드론 플랫폼의 레퍼런스 디자인을 공개하다...

본문

반응형

퀄컴(Qualcomm)하면 스마트폰이나 스마트 워치의 머리가 되는 프로세서나 LTE나 5G 통신을 담당하는 모뎀을 개발하는 회사라는 이미지를 떠올리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5G 관련 기술 등을 앞세워 생각보다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지금 소개하려는 드론 플랫폼도 그들이 5G와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해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산업 현장에서 사용될 AI & 5G 드론 플랫폼을 제시한 퀄컴...


플라이트 RB5 5G 플랫폼(Flight RB5 5G Platform)이란 이름으로 공개된 이 레퍼런스 디자인에는 스냅드래곤 865를 베이스로 한 퀄컴 QRB5165 프로세서를 탑재했고 헥사곤 텐서 가속기인 헥사곤 698 DSP, 200만 화소 사진과 4K/120fps 동영상은 물론 최대 8K/30fps 동영상을 처리할 있는 스펙트라 480 이미지 시그널 프로세서 등이 적용되어 있는데요. 이를 통해 뉴럴 프로세싱과 컴퓨터 비전 등의 기술을 드론에서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더군요.

 

 


거기에 5G와 함께 와이파이 6 등을 지원하고 있어 드란 간의 통신을 원활히해 단체 비행을 효과적으로 하거나 제품 수송과 군사 작전 등 산업 전반에서 활용할 수 있게 디자인했다고 하는데요. 그들이 제시한 이 레퍼런스 드론 디자인을 바탕으로 어떤 제품들이 출현할지는 지켜봐야겠지만, 드론 시장에서 통신과 AI 등을 접목해 활용도를 높이겠다는 게 비단 퀄컴 만의 생각은 아닐 거라 점점 더 흥미로운 기능과 사용성으로 하늘을 누빌 드론의 시대가 열리지 않을까 싶네요.


 

Qualcomm Flight™ RB5 Platform | AI-enabled Robot Processor | Qualcomm

The Qualcomm Flight™ RB5 Platform supports development of power-efficient and cost-effective robots with a high-performance, AI-enabled processor as well as cellular and Wi-Fi connectivity.

www.qualcomm.com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