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에선 열돔으로 사람들이 죽어가고 중국과 유럽에선 역대급 폭우가 내려 도시가 파괴되는 일이 반복되면서 특별한 이상기후가 아니라 이런 기후 위협이 일상화될까 걱정인 요즘인데요. 비단 환경 문제가 아니라도 우리 사회는 많은 문제를 안고 있습니다.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회를 구성하는 이들이 함께 해쳐나가려고 애쓰고 있고 이익을 위해 뛰는 기업도 이런 사회적 요구에 자유로울 수는 없는데요. 그래서 최근에 관심을 받는 게 ESG 경영이죠. 기업의 활동에 친환경(Environment), 사회적 책임 경영(Social), 지배구조 개선(Governance) 등을 요구하며 단순한 이익 추구 이상의 가치를 바라게 되고 있는 건데요.
기업 역시 이런 대중의 관심과 기대에 호응하기 위해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태양광, 수소, 풍력 등 친환경 에너지와 민간 주도 우주 기술 개발 등에 등에 공을 드리고 있는 한화도 그들이 가고자 하는 방향을 이런 시대의 흐름에 한 발 앞서 움직이는 걸로 정한 것 같은데요. 최근에 그들이 선보인 한화 브랜드 매니페스토 필름에서 그런 가치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선언문이나 성명서라는 의미의 매니패스토(Manifesto)를 붙인 만큼 이 동영상은 한화가 가고자 하는 길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요.
마음을 울리는 안드라 데이(Andra Day)의 라이즈 업(Rise Up)을 배경으로 차분한 흑백톤으로 이어지는 사진에 담긴 이야기는 한화가 가고자 하는 길에 대해 메시지인데요. 지속가능한 내일의 지구를 위해 태양광과 풍력은 물론 수소 등 저탄소 에너지 패러다임을 이끌고 있는 한화. 그리고 2003년부터 나로호 제작에 참여한 후 한국형 우주발사체의 꿈을 완성해 대한민국의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 중인 한화. 혼자 뛰지 않고 지금은 작지만, 큰 꿈을 키워가고 있는 기업들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 생태계를 만들겠다는 한화까지 그들이 보여주는 메시지는 그들이 보이고 있는 최근의 행보와 일치하고 있더군요.
우리가 꿈꾸는 미래가 푸르기만 하지 않을 수 있기에 아니 더 푸른 미래를 만들기 위해서 우리 모두의 노력과 행동이 필요한 만큼. 한화가 그리고 있는 모두가 함께 성장하고 만들어가는 지속가능한 미래로 향하는 걸음에 동참하는 더 많은 관심과 실천들이 이어지면 좋겠습니다. 한화 매니페스토 필름을 통해 전해지는 이야기에 공감하신다면 함께 걸어보실래요? 우리가 꿈꾸는 그리고 한화가 꿈꾸고 있는 지속 가능한 미래에 닿을 때까지...
한화그룹
한화그룹 영상뉴스 채널입니다. http://www.hanwha.co.kr
www.youtube.com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