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닌텐도 스위치 OLED... 2017년 스펙에 OLED 디스플레이만 더하다? 옆그레이드 신 모델이 전해오는 아쉬움...

N* Culture/Game

by 라디오키즈 2021. 7. 8. 06:00

본문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여기에서 해보세요.
반응형

일본 정부의 후안무치하고 일방적인 처사에 반발하며 시작된 일본 제품 불매 운동 '노 재팬' 후에도 기다란 구매 행렬을 연출하며 많은 이들의 미움을 받았으면서도 단단한 팬층으로 흥행을 이어갔던 닌텐도(Nintendo)의 콘솔 게임기 스위치(Switch). 그 스위치가 후속 신기종이 아니라 기존의 LCD 디스플레이 대신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닌텐도 스위치 OLED(Nintendo Swich OLED) 모델로 돌아온다고 합니다.

 

4년 만에 출시되는 닌텐도 스위치, 업그레이드 아닌 옆그레이드...

 


휴대용 게임기처럼 쓸 수도 있고 독에 연결해 TV에 연결하면 전통적인 콘솔 게임기처럼 즐길 수 있는 스위치의 특성상 7인치로 좀 더 커지고 OLED의 쨍한 색감을 더한 디스플레이는 휴대 모드와 테이블 모드에서 진가를 느낄 수 있을 텐데요. 좀 더 커진데다 화려한 색감과 더 나아졌을 블랙 표현 등은 흥미롭지만, 이번 모델에서는 변화의 즐거움보다는 아쉬움이 더 많이 느껴질 듯합니다. 가격은 415,000원으로 기존 모델 대비 비싸졌는데 체감되는 개선점이 그리 많지 않거든요.

 

 


64GB로 본체 기본 저장 공간이 늘어났다는 점이나 새 스피커를 적용해 휴대 모드 등으로 즐길 때 좀 더 나은 소리를 들을 수 있다는 점. 유선 랜 단자와 프리 스탑 방식의 와이드 스탠드를 적용한 독으로 네트워크 연결성을 개선하고 테이블 모드로도 활용할 수 있다는 점 등이 주요 개선점인데 가장 중요한 성능이 이전 모델과 거의 같을 거라는 게 새로운 스위치를 기대했을 스위치 유저들에겐 가장 큰 아쉬움이 아닐까 싶네요. 닌텐도 스위치는 원래 성능이 좋은 편이 아니었지만, 2017년 출시였으니 당시엔 그나마 넘어갔을 텐데 2021년에 새로 출시될 모델에도 그 정도 성능이라면 너무 옆그레이드로 느껴질 듯해서 아직 이어지고 있는 노 재팬 운동과는 별개로 스위치 유저들의 즐거운 선택을 받을 수 있을지 의문이네요.

 


 

Nintendo

한국닌텐도㈜(http://www.nintendo.co.kr)는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Nintendo Switch™(OLED 모델)」를 2021년 10월 8일, 희망소비자가격 415,000원에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본체 색상은 「화이트」와 「네온

www.nintendo.co.kr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