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세계 행복 보고서 2021, 가장 행복한 나라와 불행한 나라는...?! 인포그래픽 by VISUALCAPITALIST.com...

본문

반응형

지금 행복하신가요? 누가 갑자기 이런 질문을 해온다면 살짝 당황스러울 것 같지만, 그에 대한 대답은 사람마다 사뭇 다를 겁니다. 저마다의 사정이 있는 게 삶이고 행복의 기준부터 만족도가 다 다를 테니 절대적인 기준으로 행복도를 평가한다는 건 참 어려우니까요. 그럼에도 우리는 누군가가 느낄 행복의 정도에 대해서도 관심이 참 많습니다. 어쩌면 내가 느끼고 있는 행복 이상으로 타인의 행복도에 대한 막연한 호기심이 있게 마련인데요.

 

가장 행복하다는 나라부터 가장 불행하다고 느끼는 나라까지...


VISUAL CAPITALIST가 정리한 이 인포그래픽은 World Happiness Report의 자료를 바탕으로 세계 각국의 행복 지수를 비교하고 있는데요. 2점부터 8점까지로 평가한 행복도는 1인당 GDP와 평균 수명 같은 데이터와 사회적인 지원 등 다양한 지표를 반영해 결과를 정리하고 있는데요. 2021년 지표이니 가볍게 참고하시면 어떨까 싶네요. 참고로 가장 행복한 나라로 꼽힌 곳은 7.8점인 핀란드고 가장 불행한 나라로 꼽힌 곳은 2.5점의 아프가니스탄이었습니다. 우리나라는 5.8점으로 비교적 높았지만, 역시 최정상인 나라들과는 꽤 거리가 있습니다.;;;

 


각 대륙별로 살펴보면 아시아와 오세아니아에선 뉴질랜드가 7.3점으로 1위, 인도가 3.8점으로 최하위를 기록했고 북미에서는 캐나다가 7.1점으로 1위, 아이티가 3.6점으로 최하위. 세계 최고인 핀란드(7.8점)이 버티고 있는 유럽에서는 우크라이나가 4.9점으로 최하위네요.

 

 

 

남미에서는 우루과이가 6.4점으로 1위, 베네수엘라가 4.9점으로 최하위였고 세계 최하위인 아프가니스탄(2.5점)이 있는 중동에선 이스라엘이 7.2점으로 1위였고요. 마지막으로 아프리카에서는 모리셔스가 6점으로 1위, 짐바브웨가 3.1점으로 최하위였고요. 코로나19로 다들 어려운 상황인지만, 나라가 안정되지 않았거나 경제 상황이 좋지 않은 나라가 특히 바닥에 머물고 있는 모습인데... 여러분이 생각하는 행복의 목표에 지금의 만족도가 일치하진 않더라도 모쪼록 가까우시길 바라봅니다.

 


 

Mapped: Global Happiness Levels in 2021

Global happiness levels are determined by many diverse factors. These maps look at the happiest and unhappiest countries in every region.

www.visualcapitalist.com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