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플 M1 아이맥... 4.5K 레티나 디스플레이와 M1 프로세서의 만남, 애플 실리콘으로 돌아온 아이맥 가격은...

본문

반응형

애플이 ARM을 기반으로 직접 설계한 M1 프로세서를 탑재한 애플 실리콘 맥북 라인을 선보인 후 기대 이상의 성능과 오래가는 배터리 등에 힘입어 높은 인기를 구가했는데요. 그렇다 보니 당연히 이후 등장할 그들의 제품에 M1이 어떻게 사용될지 기대감을 품은 분이 많으셨을 텐데... 그런 기대에 부응이라도 하듯 속속 새로운 M1 제품들이 모습을 드러내고 있죠.

 

컬러풀한 변신에 4.5K 레티나 디스플레이와 M1 프로세서를 품다...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24인치 4.5K 레티나 디스플레이와 M1 프로세서, 최대 16GB 램, 최대 2TB 저장 공간 등을 탑재한 애플의 올인원 모델 아이맥(iMac)입니다. 2021년형 아이맥 또는 M1 아이맥 등으로 부르면 좋을 것 같은 새 아이맥은 경박단소라는 표현이 딱 맞는 슬림해진 외형으로 기존의 아이맥보다 더 맵시 나는 스타일을 보여주고 있고, 풀 HD 페이스타임 HD 카메라와 6개의 스피커, 스튜디오급 마이크 등 보고 듣고 말하는 멀티미디어 측면에서 개선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새 매직 키보드에는 터치 ID를 적용해 사용자 관리나 보안 등에도 공을 드리고 있고요.

 

 

 

국내에서는 맥북 쪽 인기가 워낙 높아서 상대적으로 아이맥을 드리는 분들이 많지는 않은 것 같지만, 애플 생태계에서 쓸만한 데스크탑을 찾는 분들에게 꽤 흥미로운 선택지가 될 것 같네요. 국내 출시 가격은 169만 원부터 출발하는 것 같은데 이미 M1 프로세서의 퍼포먼스는 인정을 받은 상태인 데다 은근히 컬러풀한 키치 한 감성까지...@_@ 덕분에 호불호가 나뉠 수는 있겠지만, 오랜만에 발랄한 애플의 변신이 흥미롭네요.

 

 

 


 

Apple, 다양하고 화사한 색상, 혁신적인 M1 칩, 그리고 눈부신 4.5K Retina 디스플레이로 시선을 사로

Apple today introduced an all-new iMac featuring an extraordinary design enabled by the M1 chip, and the best camera, mics, and speakers ever in a Mac.

www.apple.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21.04.26 09:38 신고
    일일이 다 경험해 보지 못해서 아쉽습니다 ㅋ
  • 프로필 사진
    2021.04.26 12:07 신고
    앗 정말 탐나는데요 :)
  • 프로필 사진
    2021.04.26 16:47
    정말 탐나는 군요! 하지만 업글이 힘들것 같아서... ㅜㅜ
    • 프로필 사진
      2021.04.26 17:41 신고
      네. 아무래도 이런 올인원 제품은 업그레이드가 어렵죠. 몇년 쓰다가 새로운 제품으로 아예 넘어가야 할 제품~^^
  • 프로필 사진
    2021.05.04 13:57 신고
    디자인이나 색상은 참 잘 나오긴 했는데 M1 맥북과 비교해서 성능상 차이가 없을 거 같아서 굳이 이걸 살 이유가 있나 싶긴 하더라고요.
    디자인 때문에 인테리어용이라면 모를까 실 사용성만 놓고 보면 흠~
    물론 애플은 실용성으로 사는 제품은 아니라고 들었습니다. 갬성?
    • 프로필 사진
      2021.05.06 16:02 신고
      노트북 형태가 좋은 사람도 있을 거고 올인원 타입이 좋은 경우도 있을 테니까요.^^ 갬성만 보기엔 가격이 비싸지만, 그걸 용케 이겨내시는 분들이 많은 세상이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