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 씨 프로젝트 코랄 블룸 리조트, 홍해의 아름다움으로 관광객을 끌어들이겠다는 사우디 아라비아의 야심...
코로나19로 인한 저유가 시대에도 석유 하나로 중동의 맹주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 사우디 아라비아. 하지만, UAE가 그렇듯 그들도 석유가 없는 시대를 준비하느라 열심입니다. 태양광 발전 등 신재생 에너지를 적극적으로 개발하는 건 물론이고 관광 자원을 개발해 세계인이 찾고 싶은 나라를 만들기 위해 변신을 거듭하고 있는데요.
그들이 홍해 인근의 섬에서 진행 중인 레드 씨 프로젝트(The Red Sea Project)도 홍해의 자연 환경과의 조화를 극대화한 리조트 개발 등으로 사우디를 찾는 해외 관광객들을 잡겠다는 야심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포스터 + 파트너(Foster + Partners)가 설계한 리조트 코랄 블룸(Coral Bloom)은 돌고래 모양의 섬에 산호와 꽃 등 현지 분위기를 살린 디자인의 11개의 리조트를 지어 해변을 산책하고 홍해를 만끽할 여행지를 만들겠다는 건데 시대가 요구하는 환경 보호에도 최대한 공을 들인다니 완공 후가 기대되네요.
신혼부부부터 가족 단위까지 쉬어갈 수 있는 빌라 같은 공간을 만들어 나이가 들어가면서 여러 번 다시 찾고 싶게 만들겠다고 하는데 내년에 첫 번째 호텔을 개장하는 걸 목표로 사업을 전개 중인 레드 씨 프로젝트는 단 하나의 섬을 배경으로 하는 게 아니라서 프로젝트가 완료될 시점에는 8,000개의 객실과 1,300개의 주거용 부동산 등이 모인 거대한 여행지가 될 거라고 하는데 아름다운 중동의 낙조를 만나러 홍해를 찾을 분들이 코로나19가 끝나면 나타나겠죠~@_@/
Home | The Red Sea Development Company
The Red Sea Project is a luxury destination in Saudi Arabia offering an exclusive experience customized to the unique needs of each visitor. Find out more!
www.theredsea.sa:443
댓글 영역
라디오키즈님의
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주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응원 댓글을 써보세요. 블로거에게 지급되는 응원금은 새로운 창작의 큰 힘이 됩니다.
응원 댓글은 만 14세 이상 카카오계정 이용자라면 누구나 편하게 작성, 결제할 수 있습니다.
글 본문, 댓글 목록 등을 통해 응원한 팬과 응원 댓글, 응원금을 강조해 보여줍니다.
응원금은 앱에서는 인앱결제, 웹에서는 카카오페이 및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