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마트 USB 리뷰] 스마트폰을 프리젠터로 만들어주는 똑똑한 USB 메모리... SKT Smart USB~^^

N* Tech/Device by 라디오키즈 2014. 12. 4. 06:00

본문

반응형

업무를 하다보면 자주는 아니지만 동료들 앞에서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할 일이 생기는데요.

요런 때 쓰게되는 프리젠터를 좀 더 스마트하게 대체할 수 있다고 말하는 게 SK텔레콤이 최근 선보인 스마트 USB(Smart USB) SU-A100이라는 녀석입니다. SKT가 잇달아 선보이고 있는 앱세서리 제품이죠.


SK텔레콤이 출시한 스마트 USB~ 스마트 프리젠터~ 직접 써보니...


생긴 건 평범한(?) USB 메모리 같지만 색다른 기능을 많이 담고 있는 녀석으로 지난 번에도 한번 글로 소개한 것처럼 USB 메모리(8GB) 외에 멀티 제스처에 기반한 무선 마우스와 편리한 UX를 적용한 프리젠터로 활용할 수 있는데요.







작은 크기에 검은색 바디. 헤어라인으로 장식한 건 아마도 가벼워보이지 않기 위함이었겠죠.

양쪽의 캡을 열면 한쪽에는 USB 플러그가 다른 한쪽에는 마이크로 USB 플러그가 자리하고 있는데요. 각각 스마트폰이나 PC와 연결되는 부분입니다.

디자인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변변한 버튼이나 터치 패드 하나 없는 이 녀석 자체가 마우스나 프리젠터가 되는 건 물론 아닙니다. 대신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동해 스마트폰앱을 통해 연결된 PC나 노트북을 컨트롤하는 남다른 방식을 적용하고 있는데요.





구조상 전용앱인 스마트 프리젠터라는 앱을 구글 플레이에서 설치해야 합니다.
이 앱은 안드로이드 2.3 이상, 블투루스 2.1 이상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에 대응하며 윈도우 7 혹은 맥 OS X 10.9 이상의 PC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죠.

SKT는 스마트 USB를 포인터의 디자인 등을 변경하고 특수 효과를 지원하는 강력한 프리젠터 기능을 수행함은 물론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쓸 수 있고 프리젠터와 마우스, USB 메모리를 함께 구입하는 것보다 저렴하다고 강조하고 있는데요. 실제로 만족도는 어느 정도일지 직접 써봤습니다.^^





우선 PC의 USB 단자에 스마트 USB를 꽂는 것으로 시작합시다.
드라이버가 설치된 후에 Setup.exe를 실행해 전용 프로그램인 스마트 프리젠터(SmartPresenter)를 설치하는 과정을 거쳐야 하고요. 이후엔 작업 표시줄에 뜨는 프리젠터나 USB 메모리를 선택해 각각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설치 관련 설명문대로 진행해 설치가 끝난 후에는 스마트 USB를 PC에 꽂을 때 마다 프로그램의 실행됩니다.^^






그후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합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스마트 프리젠터라는 앱을 받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 후 앱을 실행하면 스마트폰과 스마트 USB가 블루투스를 기반으로 페어링되어 연결되는 구조이니 잘 연결해 주세요.







이후엔 스마트 프리젠터앱에서 프리젠테이션할 파일을 불러서 프로젝터로 쏘면 되는데요.
한가지 아쉬운 점이 꼭 특정 경로에 파일을 넣어놔야 불러올 수 있다는 건데요. 설명서를 보니 PC의 모든 파일 중 찾거나 스마트폰의 문서 파일 중에서 찾는 게 아니라 각각 임의의 경로 예컨대 PC나 스마트 USB 내부의 SmartPresenter 폴더 하위의 Documents 또는 Images 또는Movies 경로에 유형별로 발표 자료가 있어야 그걸 표시할 수 있다는 겁니다. 꼼꼼하게 구분해준 건 좋은데 그냥 PC 전체 혹은 스마트 USB 아무 곳에나 넣어둔 파일을 불러올 수 있도록 하면 더 좋지 않을까요?^^




아무튼 이렇게까지 설치와 발표자료 옮기기까지 끝났다면...
이제  스마트프리젠터앱을 이용해 발표를 이어가시면 됩니다. 손에 익숙한대로 핑거 모드나 제스처 모드, 스탠다드 모드 중 하나로 하거나 포인터나 임팩트 옵션 등을 통해 발표의 완성도만 높이시는 걸로~ 참고로 지원되는 파일 포맷은 PPT/PDF 같은 문서, JPG/PNG/BMP 같은 이미지, AVI/MKV/WMV/MP4 같은 동영상까지이니 감안하시어 이용하세요.

아직 써본 시간이 짧아서 저도 계속 만져봐야 할 것 같긴 하지만 일단 제 평가는 손에 익는데는 조금 시간이 걸릴 수 있지만, 손에 익으면 나름 괜찮은 사용성을 보여줄 것 같다는 정도로 정리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가격이 생각보다 저렴하진 않지만, 그 부분은 다 기능을 하나의 기기에 모아서 제공한다는 점으로 사용자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는 것 같은데요. 요런 신개념 기기에 관심이 많으시다면~ 요 제품도 고려해 보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