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된 제품을 구경하고 매장에서 구매하는데 익숙했던 우리가 온라인 쇼핑에 적응하는데는 그리 긴 시간이 필요치 않았다. 하지만 물건을 직접 만져보지 못하고 사진과 텍스트 만으로 구매하는 게 일상이 되면서 구매는 편리해졌지만 눈으로 직접 보고 구매한게 아니니 신뢰성부터 반품 등의 불편함이 꽃폈는데...
이런 시대의 변화가 체험형 매장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진 것 같다.
단순히 제품을 육안으로 보고 사던 과거 오프라인 매장의 한계와 온라인 매장의 아쉬움을 넘어 사고 싶었던 제품을 직접 만져보고 장단점을 어느 정도 확인한 후에 기꺼이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체험형 매장이 특징이 대중에게 어필하고 있다는 얘기다.
딜라이트의 진화, 딜라이트 샵...
그런 와중에 최근 삼성전자도 대형 체험 매장을 오픈했다.
삼성 서초 사옥에 자리한 IT 전시공간 딜라이트(d'light) 지하에 초대형 체험 매장인 딜라이트 샵(d'lightshop)을 연것.
삼성전자가 내놓는 IT와 모바일 기기, 관련 주변기기와 액세사리를 판매하는 이곳은 앞서 소개한 체험 매장들처럼 각각의 제품을 직접 써보고 맘에 든다면 바로 구입할 수 있다.
특히 눈길을 끄는 건 단순히 삼성전자의 제품만 판매하는게 아니라 관련 액세서리를 판매와 함께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없는 제품들도 전시 판매되고 있다는 점. 무려 수백만원 헤드폰 등 구입에 엄두가 안나는 녀석들도 있었지만 사고 안사고를 떠나 관심이 가는 건 어쩔 수 없었다.-_-b
구경하고 써보고, 맘에 들면 원스톱 쇼핑까지 가능하도록 달라진 딜라이트샵.
센스 노트북이나 갤럭시 시리즈 등 인기 상품을 직접 접해보고 구매할 수 있다는 것도 좋지만 강남 한복판에 자리하고 있는 매장의 입지상 지인들과 약속 장소로도 인기를 끌 것 같다.^^ 참고로 딜라이트 샵은 강남역 4번 출구 바로 옆이다.
딜라이트 샵, 오픈 이벤트...
이제 막 대중에게 모습을 드러낸 딜라이트 샵.
평일 저녁임에도 어제 방문한 딜라이트 샵에서 제법 많은 사람들을 볼 수 있었다. 새로운 매장에 대한 호기심과 함께 관련 이벤트들 때문이 아닐까 싶은데...^^
현재 딜라이트 샵 오픈 이벤트가 온오프라인에서 진행 중이니 참고하시길.
특히 깜찍한 캐릭터가 눈길을 끄는 온라인 이벤트를 살짝 소개해본다.
댓글 영역
라디오키즈님의
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주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응원 댓글을 써보세요. 블로거에게 지급되는 응원금은 새로운 창작의 큰 힘이 됩니다.
응원 댓글은 만 14세 이상 카카오계정 이용자라면 누구나 편하게 작성, 결제할 수 있습니다.
글 본문, 댓글 목록 등을 통해 응원한 팬과 응원 댓글, 응원금을 강조해 보여줍니다.
응원금은 앱에서는 인앱결제, 웹에서는 카카오페이 및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