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루이뷔통이 USB 메모리를 만든다면?

N* Culture/Design

by 라디오키즈 2007. 11. 11. 20:23

본문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여기에서 해보세요.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LV... 루이뷔통(Louis Vuitton)이 USB 메모리를 만든다면 어떤 모습이 될까?

최근 명품 브랜드들이 기존의 시장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시장으로 진출하는 모습이 두드러지고 있다. PRADA를 비롯한 일련의 명품 브랜드가 휴대전화 업체들과 제휴를 통해 새로운 시장으로 진출하는 것도 그 사례 중 하나.

자... 그렇다면 이런 명품 브랜드들이 USB 메모리 시장에 진출한다면 어떨까?  
이전에 Swarovski와 Philips에서 내놓은 USB 메모리를 소개한 적이 있었다.


당시 소개했던 자물쇠 모양을 한 1GB USB 메모리의 국내 판매 가격은 무려 23만원.
보통의 1GB USB 메모리의 판매 가격이 2만원선인 것을 보면 그 부가가치가 얼마나 큰지 알 수 있다.(-_- 물론 판매량 자체는 작겠지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 다시 이야기를 돌려서 LV이 USB 메모리를 만든다면'이라는 가정으로 돌아가보자.

위의 두 이미지는 Fred de Garilhe가 디자인한 LV USB 메모리의 컨셉트 디자인이다.
황금과 백금에 타조 가죽과 악어가죽 등의 고급 소재를 바탕으로 한 외형에 황금 열쇠와 다이아몬드 등으로 포인트를 준 독특한 디자인을 하고 있다.

컨셉트 디자인인 만큼 실제 시장에서 이 제품을 만날 가능성은 극히 적지만... LV가 USB 메모리를 내놓는다면 그 가격이란 엄청날 듯.

[관련링크 : Tuvie.com]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