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세계에서 가장 빠른 시속 600km를 자랑하는 자기 부상 열차 시제품을 공개한 중국, 대륙을 더 빠르게 잇다...?!

본문

반응형

넓은 땅을 가지고 있고 각 지역의 균형 발전이 시급한 중국이 열심히 추진하고 있는 사업 중 하나가 초고속 열차 개발인데요. 빠른 성장의 반대급부인지 고속 열차 사고 등의 흑역사를 가진 그들이지만, 세계 최초로 기존의 고속 열차를 뛰어넘어 무려 시속 600km라는 엄청난 속도를 낼 수 있는 자기 부상 열차(Maglev Train)를 개발했다고 하더군요.

 

세계에서 가장 빠른 자기 부상 열차 시제품을 선보인 중국 CRRC...


중국의 중저스팡 CRRC(中車四方 CRRC QINGDAO SIFANG)가 개발한 이 모델은 아직 시제품이지만, 철로 위를 바퀴로 달리는 기존의 고속철과 달리 두 개의 자석을 이용해 하나로는 철로 위에 차량을 띄우고 다른 하나로 추진력을 얻어 달리는 전형적인 자기 부상 열차 형태인데요. KTX의 최고 속도가 300km 정도이니 그 두배나 되는 엄청난 속도인 셈인데요. 베이징부터 상하이까지 2시간 30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정도의 속도라서 이착륙 시간을 고려하면 항공기보다도 더 이동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을 거라고 하는데요. 중국 내 주요 도시를 3시간 내에 이동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그들의 꿈을 현실화하는데 꽤 주요한 이정표가 될 걸로 보입니다. 물론 아직은 전용 철로가 없어서 실제로 중국 내에서 자기 부상 열차가 달리려면 철로를 준비하는 시간이 필요하겠지만, 자기 부상 열차로 중국 내 이동 시간이 짧아질 날이 그리 멀지만은 않은 것 같네요.

 

 


 

Home

We focus on the customer's needs, target at green and intelligent development. With decades of experiences in rail transport equipment industry, we expand our business by providing maintenance service, developing super-capacitor and maglev train. We open s

www.crrcgc.cc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