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중국 시장을 품에 안는 한화의 행보, 중국 초등학교에도 태양광 설비를... 한화 희망공정 해피 선샤인 본문

N* Kidz/Etc.

중국 시장을 품에 안는 한화의 행보, 중국 초등학교에도 태양광 설비를... 한화 희망공정 해피 선샤인

라디오키즈 2013.12.18 20:00

혹시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이라는 단어를 아시나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야기하는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은 기업이 시장에서 얻은 이익의 일부를 다시 시장에 돌리는 사회공헌활동, 윤리경영 등 다양한 활동을 함축적으로 담고 있는 단어입니다. 마케팅 측면에서 활용되는 경우가 더 많지만 기업이 사회에 긍정적인 활동을 펼치는 것 자체는 지지해야 하는 부분이 아닌가 싶은데요.

우리 기업들 역시 이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데요.
사업 영역이 글로벌로 확대되면서 해외에서도 다양한 활동을 벌이고 있더군요. 한화그룹 역시 마찬가지고요.



중국 초등학교에도 한화의 태양광 설비가 반짝...



이번에 소개하는 '한화 희망공정 해피 선샤인'이란 캠페인도 그런 활동 중 하나인데요.
최근 거대한 대륙 중국에서도 빈곤지역으로 꼽히는 후베이성 우펑현의 한 초등학교에 30kW 규모의 지붕형 태양광 발전설비를 지원했다고 하더라고요.


몇번 소개해 드렸지만 한화는 사회복지 시설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무료로 설치해주는 해피 선샤인이라는 캠패인을 국내에서도 전개하고 있는데요. 그걸 중국으로까지 확대했다는 데 의의가 있겠죠.



듣기론 중국 외에도 동일본 대지진의 피해를 입었던 일본 학교와 사막화와 맞서고 있는 중국의 자치구에도 태양광 발전설비를 지원하는 등 여기저기에서 보이지 않게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었더라고요. 지속 가능하고 신뢰할 수 있는 에너지인 태양광이 이제 초등학생 학생들의 학구열에 조금 더 따순 온기를 전해줄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단순한 마케팅이 아니라 현지인들과의 거리 좁히기로 더 나은 결실을 이뤄내길...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