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스마트 문신 잉크 등장... 우리의 건강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타투의 시대를 열까...?! 본문

N* Tech/Science

스마트 문신 잉크 등장... 우리의 건강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타투의 시대를 열까...?!

라디오키즈 2017.10.12 22:00

매번 배터리를 신경 써야 하는 웨어러블 디바이스나 혈당을 체크할 때마다 피를 봐야 하는 현재의 솔루션보다 더 똑똑한 솔루션이 준비 중입니다. 하바드와 MIT 연구진이 손을 잡고 만든 스마트 문신 잉크 얘긴데요.


하바드와 MIT 연구진이 만든 스마트 문신용 잉크... 피부 위에서 건강 상태를 표시하다...


생체 감응 잉크를 전통적인 문신 기법과 결합시킨 이번 아이템은 문신을 하는 것으로 신체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혈중 포도당이나 나트륨 농도가 변함에 따라 다른 색이 들어나도록해 직관적으로 몸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건 물론이고 별도의 외부 전원이 필요 없다는 것도 장점이더군요. 비슷한 기능을 하는 웨어러블 디바이스는 사용 시간에 비례해 배터리까지 신경 써야 했으니까요.




이 문신은 장시간 혹은 단시간 동안 몸 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피부에 표시할 수 있고, 특별한 빛에 반응해 몸 상태를 보여줄 텐데 이걸 읽을 수 있는 앱 등을 이미 개발했다고 하더라고요. 예술과 공학의 만남이란 조합은 둘째치고 피부 위의 문신 만으로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면 꽤 의미 있는 발명품이 되지 않을까요?^^ 더 많은 물질에 정확히 반응할 수 있다면 진짜 건강을 위한 스마트한 문신 시대가 열릴 수도 있을 것 같고요.


[관련 링크: News.harvard.edu]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