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에이수스 게이밍 스마트폰 ROG... 다양한 주변기기의 사용까지 함께 고민한 노련한 게이밍폰 패키지... 본문

N* Tech/Device

에이수스 게이밍 스마트폰 ROG... 다양한 주변기기의 사용까지 함께 고민한 노련한 게이밍폰 패키지...

라디오키즈 2018.06.11 06:00

ROG(Republic of Gamers)라는 브랜드를 통해 게이밍 PC 등 다양한 게이밍 하드웨어를 선보여온 에이수스(ASUS)가 컴퓨텍스 2018을 맞아 흥미로운 스마트폰을 선보였습니다. 게임에 최적화된 ROG 폰(ROG Phone)을 공개한 건데요.


게이밍 PC에서 쌓은 노하우를 게이밍 스마트폰에 담아내다... 에이수스 ROG 폰...



3분기쯤 출시 예정이라니 당장 만나긴 어렵겠지만, 여러모로 흥미로운 구성을 갖고 있습니다.  요즘 트렌드처럼 늘고 있는 노치가 없는 18:9 화면비의 6인치(1080 x 2160) AMOLED 터치 스크린을 갖고 있으며 2.96GHz로 오버클럭한 스냅드래곤 845 프로세서, 8GB 램, 128/512GB 저장 공간, 전면 800만/후면 1,200만+800만(광각) 화소 듀얼 카메라, 듀얼밴드 와이파이 802.11 a/b/g/n/ac/ad 2x2 MIMO, 블루투스 5.0, NFC, 쿼드 DAC, 지문 인식, DTS:X, 전면 스테레오 스피커, 4,000mAh 일체형 배터리(퀵차지 4.0 지원), ZeuUI(안드로이드 8.1 오레오 기반) 등을 주요 사양으로 하고 있는데요.








레이저폰처럼 120Hz는 아니지만, 90Hz를 지원하는 디스플레이로 좀 더 부드러운 게임을 즐기실 수 있으며 게임의 몰입을 도울 햅틴 엔진과 3D 쿨링 시스템까지 게이밍 스마트폰이라면 챙겨야 할 것 같은 요소들을 챙기고 있습니다. 전반적인 디자인도 게이밍 PC ROG 라인업과 통일성을 갖고 있고 빛이 나는 후면 로고와 주변기기와 연결할 수 있는 전용 포트까지 평범함과는 꽤 거리가 있는 강렬한 모습이고요.








더 흥미로운 건 그 포트로 연결될 확장 기기들인데 스마트폰이 뿜어낼 열을 잡아줄 외장형 쿨러는 물론 TV나 모니터 등과 연결할 수 있도록 도와줄 도킹 스테이션, 외장형 게임 컨트롤러, 마치 NDS처럼 또 다른 스크린을 더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 트윈뷰 독까지 게임의 재미를 높여줄 구성을 풀어놨는데요.








여러 고민 끝에 함께 선보였을 게이밍 주변기기들과 게이밍 하드웨어 특유의 강한 스타일을 비롯해 안에 채워 넣은 사양까지 평범함을 거부하는 이들에게 곧 온전한 모습을 드러낼 것 같습니다. 그럼 이쯤에서 찾아드는 걱정은 그거죠. 그래서 얼마나 하는데? 가격은 차차 알려질 것 같네요. 마음에 드셨다면 미리미리 모아두셔요.


[관련 링크: rog.asus.com]


6 Comments
댓글쓰기 폼